당원 합의회의
합의 회의
당원 합의 회의는 당원들을 참여시키고 정책 또는 문제 영역을 평가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부여하는 방법입니다. 참가자는 회의 주제와 특별한 관계가 없는 당원입니다. 즉, 해당 분야에 대한 특별한 사전 지식이 없습니다. 당원은 비전, 관심, 가치, 평가 및 일상 경험의 형태로 자신의 견해로 공헌합니다. 당원 합의 회의 방식은 과학적 평가로 입법 영역에 국한될 수 없다는 전제에 기반합니다. 예를 들어, 유전자 검사 및 감시 기술의 사용은 기술이 무엇을 위해 사용되어야 하고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대중의 의견과 인식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당원 합의 회의의 당원 패널은 일상 생활과 “일반 당원들”의 감정 및 경험 기반 관점이 주제 평가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과정에 참여합니다. 서로 다른 배경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공통의 대화 과정에 참여합니다. 그들은 함께 주어진 주제가 어떻게 사용되어야 하는지 평가하고 개발에 대한 선호 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주어진 주제의 필요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당원들은 전문가, 정치인 및 이해 관계자가 간과할 수 있는 측면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자신의 견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방법의 목적
이 방법의 아이디어는 잠재적으로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에 대한 당원의 견해와 태도를 전달함으로써 전문가, 정치인 및 이해 당사자 간의 전통적인 토론의 범위를 풍부하고 확장하는 것입니다. 과학의 많은 영역이 당원의 일상생활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과학 발전에 대한 당원의 견해는 사회 전반의 과학적 평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방법의 목적은 주어진 주제를 평가할 준비가 될 때까지 필요한 모든 정보가 제공하면서 당원들의 의견을 검증하는 것입니다. 이 회의는 당원의 생각과 권고가 정치인 및 이해당사자의 주장과 태도와 대면하는 토론의 틀을 만듭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분야별 토론이 풍부해지고 발전할 것입니다.
다양한 역할에 참여하는 사람
프로젝트 관리
당원 합의 회의는 프로젝트 관리 팀이 조직하며, 프로젝트 관리자(전반적인 책임이 있음)와 프로젝트 보조원과 프로젝트 스탶으로 구성됩니다. 프로젝트 관리 팀은 회의의 실질적인 구현을 책임지고 관련된 모든 당사자와 관련하여 조정자 역할을 합니다. 정보 프로젝트 관리자는 또한 정보 전략 및 언론 관계를 처리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할당됩니다.
기획단
프로젝트 관리 팀은 해당 분야의 핵심 전문가 4-6명으로 구성된 계획 그룹과 협력합니다. 구성원이 임명되므로 이해관계, 전문가 의견 및 지식이 광범위하고 균형 잡힌 표현이 가능합니다. 함께 그룹은 전문/기술, 사회/사회과학 및 철학/윤리와 같은 여러 매개변수와 관련하여 주제와 관련하여 광범위한 지식 기반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구성원은 전문적으로 구별되어야 합니다. 기획단계에서 기획단은 1년에 3~4회 프로젝트 관리팀과 회의를 합니다.
실제로 이 그룹은 위원회의 전문 보증인 역할을 하여 시민 패널에 소개될 때 주제의 모든 측면에 대한 포괄적인 평가를 보장합니다. 이 그룹은 또한 모든 전문가와 핵심 관계자가 회의에 참여하도록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즉, 그들의 임무는 프로젝트 관리 팀에 개요와 전문가 조언을 제공하는 일종의 전문 컨설턴트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룹의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원 패널을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 및 입문 자료의 폭넓은 접근성 확보
- 소개 자료에 대한 논평 및 승인
- 당원 패널 구성 승인
- 전문가 회의 패널의 전문가 선정
- 회의 프로그램에 대한 논평 및 승인
당원 패널
합의 회의의 핵심 인물이 당원 패널에 앉는다. 중앙 개인 레지스트리를 사용하여 약. 무작위로 선택된 2,000명의 당원이 패널의 자리를 신청하도록 선택합니다. 프로젝트팀은 접수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14명에서 16명의 패널 멤버를 선택합니다.
패널은 연령, 성별, 고용 및 지리적 위치 측면에서 대표성이 있어야 합니다. 선정 과정에서 회원들은 회의 주제와 관련하여 열린 마음을 갖고 있고 문제 토론에 관심이 있다는 사실도 강조합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구성원들이 함께 회의 주제와 관련하여 광범위한 경험 기반을 대표하므로 대중에게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생각, 기대, 우려 및 질문도 패널 내에 존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패널의 임무는 무엇보다도 전문가 패널에게 자격을 갖춘 질문을 제출하고 답변을 바탕으로 최종 문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세스의 일부로 4일 회의 외에도 패널 멤버는 2개의 예비 주말 세션에 참여해야 합니다.
프로젝트가 시작될 때 기자 또는 주제 분야에 대한 지식을 갖춘 다른 종류의 의사 소통자가 시민 패널을 위해 40페이지 이하의 소개 자료를 준비합니다. 자료는 패널 구성원에게 주제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태도, 갈등, 문제 및 개발 동향에 대한 다양하고 포괄적인 관점을 제공해야 합니다.
프로세스 컨설턴트는 회의에서 당원 패널 프로세스를 관리하기 위해 특별히 고용된 외부 사람입니다. 프로젝트 관리자와 함께 패널의 준비 주말 세션과 실제 회의를 관리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컨설턴트는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그룹 프로세스 관리 경험을 갖춘 전문 촉진자이어야 합니다. 프로세스 컨설턴트는 회의 주제와 관련하여 일반 당원과 마찬가지로 공정해야 합니다.
프로세스 컨설턴트의 임무는 최종 문서와 관련된 합의 프로세스를 통해 당원 패널을 안내하는 것입니다. 프로세스 컨설턴트는 “패널 변호사”입니다. 그 또는 그녀는 패널 내에서 태도와 메시지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패널을 도와야 합니다. 컨설턴트는 또한 패널이 프로젝트 관리 팀 및 계획 그룹과 의사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당원과 전문가, 당원과 정치인, 그리고 회의에 참가하는 당원과 이해 관계자 간의 의사 소통을 촉진해야 합니다.
절차
넓은 의미에서 이 프로세스는 소개 자료와 2개의 주말 준비 세션을 통해 시민 패널에게 미묘하고 균형 잡힌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는 프로젝트팀으로 구성됩니다. 이렇게 획득한 지식과 일상적인 호기심과 호기심을 바탕으로 패널은 여러 관련 질문을 공식화합니다. 이는 주어진 주제를 평가하고 해당 지역의 향후 통제 및 개발에 관해 정치인에게 추천하기 위해 답을 구하는 질문이어야 합니다. 패널의 질문에 답하기 위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진 다양한 전문가들이 소환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전문가는 주제에 대한 기술적 통찰력과 개요를 제공합니다.
전문가의 답변을 바탕으로 당원 패널은 기술적 통찰력과 이에 대한 견해를 평가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정치인, 의사 결정권자 및 이해 당사자가 회의의 초점인 주제 또는 기술을 어떻게 다루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고려합니다. 패널의 입장, 평가 및 권장 사항은 이른바 최종 문서로 시민 스스로 공식화됩니다. 회의 마지막 날 당원 패널은 최종 문서를 발표하고 정치인, 의사결정권자, 이해관계자, 언론인 등 회의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합니다.
당원 패널 준비
주말의 추가 목적은 패널이 전문가가 답변할 회의 주제와 관련된 중요한 주제와 질문을 공식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주말 프로그램은 그룹 작업과 플레넘 세션을 혼합하여 패널이 회의에서 설명하고 설명하고자 하는 주제를 식별합니다.
회의
회의는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웹 상에서 열립니다.
공식 회의 프로그램의 첫날에는 전문가들이 일반 당원 패널이 미리 제기한 질문에 답변합니다. 최대 25명의 소환된 전문가가 구두 발표를 하고 패널의 질문에 답합니다. 프레젠테이션은 서면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시민 패널이 회의에서 작업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토요일에는 패널이 전문가 패널에게 프레젠테이션을 자세히 설명하도록 요청하고 청중도 질문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정오에 회의의 공식 부분이 끝난 후 당원 패널은 전문가 발표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합니다. 목표는 패널이 합의를 달성하고 이후에 평가 및 권장 사항이 포함된 최종 문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일요일
일요일에 당원 패널은 최종 문서의 내용을 계속 토론하고 공식화합니다. 일반적으로 패널의 작업은 밤새 계속되며 문서에 대한 합의에 도달할 때까지 결론이 나지 않습니다.
월요일
회의의 마지막 날은 패널이 회의 참가자에게 최종 문서를 발표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따라서 전문가는 문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수정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모든 참가자는 문서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당원 패널에 질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회의는 패널, 전문가, 정치인, 청중 및 언론이 참여하는 토론으로 끝납니다.
직접적인 결과
합의 회의는 주어진 문제에 대한 당원 패널의 입장을 포함하는 최종 문서를 생성합니다. 패널 구성원은 최종 문서의 내용에 대해 동의해야 하므로 문서는 주어진 주제와 관련하여 달성할 수 있었던 합의를 나타냅니다.
간접 결과
합의 회의는 시민들에게 기술적 지식을 제공하고 정치인과 전문가에게 대중의 태도를 알리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정치인과 전문가는 일반적으로 주어진 기술을 새로운 관점에서 보는 법을 배웁니다.
프로젝트 팀의 역할
두 가지 주요 일반 목표는 기술 토론을 촉진하고 기술 잠재력과 결과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합의 회의는 이 두 가지 목표를 완벽하게 통합하여 주어진 기술의 장단점을 조명하기 위해 시민과 전문가 간의 대화를 촉진합니다.
결과 발표
회의 후에는 당원 패널이 전문가 패널에 질문한 내용, 패널의 최종 문서 및 해당 질문에 대한 전문가의 서면 답변이 포함된 보고서가 발간됩니다. 보고서는 모든 회의 참가자, MP 및 현장의 기타 중요한 의사 결정자에게 전송됩니다.
적합성
합의 회의의 특별한 장점은 전문가와 정치인이 아닌 당원이 토론 의제를 설정하여 평가의 기초를 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합의 요구 사항은 최종 문서에 포함된 평가 및 권장 사항이 일반 대중의 견해를 정확하게 나타낼 가능성을 높입니다.
합의 회의는 다음과 관련하여 적합합니다.
- 현재 사회적 관련성 주제
- 공공 지원이 필요한 규정
이 방법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적합합니다.
- 더 많은 대중의 인식과 토론이 필요합니다
- 인식과 목표를 식별할 필요가 있다
- 대중의 의견이 특별히 필요하다
당원 합의 회의
정치 영역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정치적 결정을 내리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정치인은 여론을 듣고 아이디어에 영감을 받기를 원합니다. 당원 합의 회의는 정치적 우선순위와 가능한 행동 방침에 대한 여론을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당원 합의 회의의 장점 중 하나는 많은 당원의 참여로 대의제를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원 합의 회의는 당원 자신에게 확고한 초점을 두고 정치인에게 의견을 제시하고 회의 과정에서 질문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당원들은 토론과 투표를 통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표명하고, 이러한 입장은 대형 스크린에 지속적으로 제시된다.
당원 합의 회의는 연사가 아닌 참여하는 당원에 초점을 맞춘다는 점에서 기존의 일반적 회의와 다릅니다. 전문가와 당원의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전문가들이 준비한 정보를 토론하고 집행부에 신속하고 상세한 피드백을 주는 것은 당원입니다.
방법의 목적
합의 회의의 목적은 특정 정치적 우선순위와 가능한 행동 방침에 대한 당원들의 의견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얻는 것입니다. 당원들은 구체적인 선택을 고려하도록 요청받지만, 동시에 토론과 아이디어의 공식화의 여지가 있으므로 집행부는 귀중한 조언을 얻고 당원의 아이디어와 제안된 솔루션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합의 회의의 목적은 정치적 의사결정 과정에 조언과 영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집행부는 해당 주제에 대한 정보와 토론에 기반한 정보에 입각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집행부는 투표 결과에 구속되지는 않지만, 공약이 내포된 분명한 표시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역할에 참여하는 사람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관리 팀은 프로젝트 관리자와 정상 회담의 계획 및 실제 구현을 담당하는 프로젝트 보조원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프로젝트에 스탶이 도움을 줍니다. 합의 회의는 종종 많은 언론 보도가 예상되므로 관리 및 연락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프로젝트 관리 팀은 또한 회의 전에 수많은 테이블 의장에게 안내합니다.
배경 그룹
당원 합의 회의에서 프로젝트 관리 팀은 배경 그룹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콘텐츠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처리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과제는 당원이 투표할 질문의 공식화와 정상회담을 위한 서면 자료 준비로 구성됩니다. 배경 그룹은 전문가, 이해 관계자 및 정상 회담 주제와 관련된 기타 참가자로 구성됩니다.
참가자들
실제 참가자는 주제와 토론해야 할 정치적 결정 및 우선 순위와 관련된 문제의 영향을 받는 시민(예: 지방 자치 단체의 시민)으로 구성됩니다. 참가자는 중앙 개인 레지스트리에서 가져온 주소로 초대장을 보내 선택합니다(임의로 선택되며 필수 참가자 수에 따라 다름). 초청에 응한 시민들은 합의회의에 참석한다. 답변이 정원보다 많을 경우 연령, 성별 및 고용의 가장 대표적인 분포를 달성하기 위해 참가자를 선택합니다. 또는 특정 대상 그룹의 태도를 식별하기 위해 보다 구체적인 문제 기준에 따라 참가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당원 합의 회의에는 다수의 연사 또는 “증인”도 참여합니다. 그들의 임무는 투표를 통해 정상회담 주제와 행동 방침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증인은 정치인, 이해당사자 또는 전문가일 수 있으며 프레젠테이션은 반대 견해 또는 여러 견해를 표현하는 한 명의 연사 형태를 취합니다.
소그룹 위원
당원 합의 회의에는 다수의 소그룹 위원이 참여합니다. 그들의 임무는 각 소그룹에서 토론을 중재하고 투표를 통제하고,토론과 아이디어에 대해 보고하는 것입니다.
절차 설명
당원 합의 회의는 하루 동안 웹 상에서 진행되며 10~300명의 당원이 참여하며 각 테이블에는 7~8명의 참가자로 웹 그룹을 만듭니다. 각 테이블에는 해당 번호의 무선 투표함이 있습니다. 하나 이상의 중앙 화면을 통해 참가자는 절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일정의 바쁜 상황에 따라 참가자들은 공식적인 휴식 시간 없이 하루 종일 같은 그룹에 참여합니다.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합의 회의시 참가자 수에 따라 뷔페 다과를 위해 테이블을 떠나거나,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거나, 합의 회의가 열리는 동안 테이블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합의 회의에 앞서 토론 주제를 요약한 뉴스레터가 참가자들에게 발송됩니다.
고려 중인 주제는 한 번에 하나씩 토론하고 투표됩니다. 첫째, 소환된 “증인”이 그날의 첫 번째 주제에 대해 10분 동안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미리 결정된 5가지 조치 및 가능한 결과를 제시합니다. 이어 첫 번째 주제에 대한 30분 간의 토론이 테이블에서 시작됩니다. 토론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견해를 알릴 기회를 갖도록 하는 책임이 있는 그룹 의장에 의해 중재됩니다. 토론 후에는 5가지 행동 방침이 투표로 결정됩니다. 모든 참가자는 전자 투표를 하여 최우선 순위를 선택합니다. 모든 참가자가 투표할 수 있으며 결과는 즉시 중앙 화면에 나타납니다. 각 주제에는 총 45분이 할당됩니다. 그 후, 합의 회의는 다음 주제를 다룹니다.
당원 합의 회의에는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모으는 것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모니터는 각 테이블에 앉아 컴퓨터의 테이블에서 중요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메모합니다. 따라서 각 주제에 대한 마지막 5분의 토론 시간을 테이블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와 의견은 중앙 컴퓨터로 보내져 해설자가 절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투표와 관련하여 해설자는 결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이블에서 보낸 아이디어와 의견에 대해 동시에 의견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함께 수집하여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거나 일상 업무에서 집행부와 정치인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 카탈로그에 조합할 수도 있습니다.
투표는 결과가 부분적으로 서로 관련하여 다양한 주제의 우선 순위로 표현되고 부분적으로 각 주제에 대한 솔루션의 우선 순위로 표현되는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당원의 결정이 정치인을 구속하지 않는다는 것은 처음부터 명백해야 합니다. 고려해야 할 측면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당원의 최우선 순위의 이행은 다른 최우선 결정의 이행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날의 작업에 대한 요약과 주요 결론이 제시됩니다. 요약은 합의 회의 의장, 해설자 또는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한 관련 집행부 및 정치인이 제시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결과
당원 합의 회의의 결과는 우선 순위가 지정된 비전 목록과 주어진 영역 내에서 가능한 행동 과정입니다. 당원 합의 회의가 끝나면 집행부와 정치인은 당원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인식하고 행동에 대한 일련의 지침으로 무장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정치적 결정은 당원의 희망에 따라 결정되고 더 큰 정착, 수용 및 영속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간접적인 결과
당원 합의 회의는 언론의 큰 주목을 받는 행사인 만큼 해당 이슈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제에 대한 공식적인 토론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합의 회의는 당원들이 실제로 우선 순위에 대해 질문을 받았기 때문에 정치적 의사 결정을 정당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과 발표
당원 합의 회의는 내부적으로는 참가자들과의 관계에서, 외부적으로는 언론과의 관계에서 잘 작동하는 방식이다. 정상회담이 주요 행사라는 점을 감안할 때 종종 언론 보도와 공익의 형태로 많은 주목을 받기도 합니다. 이 방법 자체는 또한 모든 사람이 거대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즉각적인 현장 결과를 제공하는 개방형 투명 프로세스입니다. 이런 식으로 당원 합의 회의는 자신을 공개합니다.
프로젝트팀은 참가자, 의사 결정자, 이해 관계자 및 관련 언론인에게 보내는 합의 회의 보고서를 발행합니다. 무엇보다도 보고서에는 합의 회의의 투표 결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합성
합의 회의는 지역 수준이든 국가 수준이든 간에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치적 결정에 매우 적합합니다. 당원 합의 회의는 합의 회의 과정에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참여를 보이는 많은 사람이 참여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학제간 작업 그룹
작업 그룹은 프로젝트 팀의 전문가 지향적인 방법입니다. 여기에서 주어진 주제를 평가하는 것은 전문가입니다. 위원회는 학제 간 작업 그룹을 지정하여 해당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접근 방식을 가진 여러 전문가가 평가를 수행합니다. 작업 그룹은 일종의 위원회입니다. 이 그룹의 임무는 프로젝트 팀이 준비한 내용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설명은 그룹의 작업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생성하지만 어느 정도 그룹 자체가 이 프레임워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의 목적
작업 그룹은 상황에 대한 전문적인 조사를 받는 것과 해당 지역의 개발을 보장, 시작, 촉진 또는 확인하기 위한 가능한 조치 과정을 제안하는 이중 권한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디어는 그룹의 작업이 기존 지식 기반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실제 연구와 대조되는 검토입니다. 따라서 목적은 주어진 영역에 대한 사실적인 개요를 제공하고 추가 조치를 위한 권장 사항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종종 이러한 권장 사항은 집행부와 정치인 및 지방 자치 단체를 대상으로 하지만 다른 주요 의사 결정자도 그룹 작업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역할에 참여하는 사람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위원회는 작업 그룹을 안내하고 지원하는 프로젝트 관리 팀을 임명합니다. 팀은 임무 수행과 관련하여 그룹 작업을 촉진하는 전반적인 책임을 지는 프로젝트 관리자, 프로젝트 보조원 및 스탶으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정보 프로젝트 관리자는 언론 관계를 처리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할당됩니다.
또한, 작업반의 구체적인 지침에 따라 보고서의 내용을 구성하기 위해 과학 저널리스트와 같은 작가를 임명할 수 있습니다.
작업 그룹 구성원
작업 그룹은 프로젝트 위원회에서 임명한 5-8명의 전문가로 구성됩니다. 전문가라는 용어는 대학 및 고등 교육 기관에서 해당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는 전통적인 전문가, 공무원 및 해당 분야에 기득권을 가진 조직의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개인적으로 선택되므로 해당 기관이나 조직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학제 간 전체론적 평가와 주제의 모든 측면에 대한 처리를 보장하려면 다양한 관점의 접근 방식, 지식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그룹 구성원을 임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룹 구성원이 주제에 대한 전문적인 평가를 위한 근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 더 많은 전문가를 그룹에 임명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그룹은 회원 중에서 위원장을 임명합니다.
보고서는 작업 그룹에서 작성합니다.
절차 설명
일반적으로 그룹의 작업은 6-8개월에 걸쳐 연장되며 첫 번째 보고서 초안 준비, 중간 세미나, 최종 보고서 준비, 회의 등의 보고서 발표의 4단계로 구성됩니다. 그룹은 보고서에 들어갈 내용을 결정하고 때때로 참여 당원들 간에 서면 작업을 공유하지만, 이전에 언급했듯이 이러한 작업은 일반적으로 전문 저널리스트와 같은 외부 작가에게 맡겨집니다. 또는 프로젝트 위원회의 프로젝트 관리자가 그룹을 대신하여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그룹은 또한 필요한 전문 역량을 갖춘 전문가에게 다른 구체적인 작업을 아웃소싱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예: 사실 정보 수집, 데이터 개요 등과 관련하여).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에서 작업 그룹은 제안된 조치 과정과 함께 초기 평가를 포함할 수 있는 예비 보고서를 준비합니다. 최종 보고서가 최고의 전문 기반을 기반으로 하기 위해 프로젝트 위원회는 중간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20~25명의 전문가와 이해 관계자를 초대하여 그룹의 예비 보고서에 대해 논평하고 제안된 수정 사항을 제시합니다. 참가자들은 세미나에서 모든 중요한 측면을 논의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의 (교차) 학문적 각도를 다룹니다. 세미나의 목적은 과학적 토대를 명확히 하는 것이며, 이러한 이유로 정치적 논쟁은 뒷전입니다. 가능한 기술 및 정치적 솔루션도 논의됩니다. 일반적으로, 세미나는 작업 그룹 구성원의 프리젠테이션과 토론으로 구성됩니다. 부분적으로는 플레넘에서, 부분적으로는 보다 구체적인 주제를 다룰 때 그룹으로 이루어집니다. 보고서의 선택된 부분에 반대하기 위해 개별 구성원이 임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미나는 작업 그룹에 보고서의 수정 및 개선 사항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룹은 작업에서 이러한 제안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그룹의 예비 조사 결과 및 조치 제안은 다른 전문가 및 이해 당사자에 의해 “테스트”됩니다. 이 입력으로 무장한 작업 그룹은 그룹의 평가 및 권장 사항이 포함된 최종 보고서를 준비합니다. 게시하기 전에 보고서는 선택된 전문가(예: 가능한 사실 오류 및 누락, 중요한 간과 또는 과소 평가된 측면, 데이터 업데이트의 필요성을 고려하는 그룹 세미나 참가자)의 최종 의견을 위해 보내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데이터 또는 추가 데이터의 이벤트, 추가 참조 등
목표는 그룹이 기술 기반 및 실행 제안과 관련하여 합의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힘든 과정일 수 있지만 그렇게 함으로써 그룹은 메시지가 후속 정치 과정 및 다른 의사 결정자와 관련하여 더 큰 침투 효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직접적인 결과
이 방법은 프로젝트 위원회의 보고서 시리즈에 발표된 보고서로 끝난 다음 관련 플레이어와 PM에게 전송됩니다. 위원회는 또한 학제 간 작업 그룹의 작업을 기반으로 하나 이상의 뉴스레터를 발행합니다.
간접 결과
작업 그룹 보고서는 종종 주어진 주제에 대한 (갱신된) 토론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작업 그룹에서 전문가들은 여러 분야와 이전에 함께 일한 적이 없는 동료와 함께 일합니다. 이것은 종종 새롭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로 이어지며 따라서 해당 지역의 지속적인 개발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과 발표
일반적으로 작업 그룹 프로젝트는 정치적 수준 및/또는 실행 제안을 실행할 권한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본 그룹은 PM으로 구성되지만 대상 그룹에는 지역 정치인, 주요 조직, 주요 의사 결정자 등이 포함됩니다. 프로젝트가 끝나면 그룹은 평가 및 권장 사항을 의회에 제출하는 브리핑 세션을 개최할 수 있습니다. 문제 영역을 다루는 위원회.
적합성
작업 그룹에 적합한 주제는 전통적인 부문, 분야 및 권한 영역에 걸쳐 과학적 평가가 필요한 주제입니다. 주제는 상당히 광범위한 범위를 가지며 단일 기술보다 평가 대상이 되는 더 큰 문제 영역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백한 해결책이 없는 상태에서 무언가를 ‘완료’해야 한다는 광범위한 사회적 수용이 있는 문제 영역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프로젝트에는 종종 지식 수집과 문제 영역에 대한 개요가 필요합니다.
웹 세미나
웹 세미나 방식은 무엇보다 대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참가자들이 공통의 대화를 통해 견해와 의견, 경험을 교환하고 비전과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비공식 포럼입니다. 한편으로 목적, 집중, 효과적인 과정이며, 중요하고 복잡한 문제에 대해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대화를 촉진하는 과정입니다. 참가자들은 공동 포럼에서 소그룹으로 진행하고 전체 회의에서 지식을 공유합니다.
가능한 한 웹 세미나는 웹 상에서 진행합니다. 참가자는 각 그룹은 5명으로구성 됩니다. 대화를 촉진하기 위해 분위기는 우호적이고 편안해야 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서로의 말을 들을 수 있는 공간, 답을 찾기 전에 질문을 찾을 수 있는 공간, 문제를 더 자세히 연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듭니다. 웹 세미나는 인간 관계를 통해 혁신과 통찰력이 배양된다는 가정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참가자는 필요한 모든 세미나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가정하며 웹 세미나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모든 참가자가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방법의 목적
웹 세미나의 목적은 주제에 대한 보다 심오하고 공통된 이해를 얻는 것입니다. 경험 교류를 바탕으로 웹 세미나는 주제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이해를 생성해야 합니다. 세미나는 주제를 평가하기 위한 공통된 이해와 출발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웹 세미나는 더 길고 유익하며 지속적인 프로세스의 시작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실천 계획이나 대책 등 보다 구체적인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웹 세미나의 목적은 아닙니다.
간단히 말하면, 문제의 80%를 20%로 해결하는 것이 목표이며, 나머지는 웹 세미나 자체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은 경청하고 서로를 이해를 함으로써 주제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과 공통의 이해를 얻는 것입니다. 웹 세미나는 실제 실행 제안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드물지만 공통된 평가와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역할에 참여하는 사람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위원회 관리 팀은 전반적인 책임을 지는 PM과 여러 실제 행사를 담당하는 프로젝트 보조로 구성됩니다. 또한 스탶( 필요한 경우) 정보 프로젝트 관리자가 프로젝트에 지원합니다.
기획단
주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4-6명으로 구성된 기획단을 구성하여 웹 세미나 기획 및 소개서 작성과 준비를 합니다. 그룹 토론을 바탕으로 보다 실질적인 문서를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자를 그룹에 참석시킬 수 있다.
참가자
웹 세미나 참가자는 방법의 목표를 지원하고 편안한 대화를 촉진하기 위해 참가자라고합니다. 25명에서 100명 사이의 참가자가 웹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해당 문제에 대한 지식과 관심이 있기 때문에 초대되며, 개인 초대로 참여합니다.
세미나 호스트
웹 세미나 진행을 책임지는 사람은 세미나 주최자입니다. 호스트는 참가자가 세미나의 형식과 목적을 이해하고 프로세스의 각 단계를 진행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동시에 호스트는 물리적이고 실용적인 웹 사용을 책임집니다.
절차 설명
웹 세미나는 몇 시간에서 하루 종일 지속될 수 있습니다. 세미나는 가능한 한 실제 웹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편안한 카페 분위기를 만듭니다. 화면상에 종이와 색연필도 있어야 합니다.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면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세미나는 진행 중인 작업에서 참가자에게 영감을 주고 토론을 위한 공통의 출발점을 만드는 프레젠테이션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프레젠테이션 후에 참가자는 그룹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작업은 여러 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는 각 라운드의 작은 테이블에서 호스트의 질문에 대해 토론합니다. 참가자는 그룹에서 발생하는 토론, 아이디어 및 비전을 문서화해야 합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엽서나 큰 종이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각 라운드가 끝나면 참가자는 자리를 바꿔 각 그룹의 손님 한 명이 계속 앉고 나머지 그룹은 다른 그룹에 앉습니다. 각 그룹에 남아 있던 손님은 다른 그룹의 손님에게 그룹의 아이디어와 비전을 제시합니다.
이 경험 교환에 따라 원래 그룹이 개편되고 호스트의 새로운 질문이나 토론 주제로 작업이 다음 라운드로 계속됩니다. 질문과 토론 주제가 연결되어 전체 세미나 주제에 따라 토론이 계속 발전합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결과는 화면 중앙에 올리고 모든 참가자들은 다른 그룹의 결과를 봅니다.
직접적인 결과
웹 세미나의 직접적인 결과는 무엇보다도 세미나 자체에서 생성된 대화입니다. 문제에 대한 공통적이고 보다 심오한 이해와 생성된 새로운 지식, 아이디어 및 비전이 세미나의 가장 중요한 결과입니다. 이것들은 문서화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가자 진행 중인 문서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이후에 입력하고 보고서 또는 보고서의 일부로 게시해야 합니다. 웹 세미나가 구체적인 평가나 권장 사항을 제시하는 것이라면 세미나가 끝날 때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명 이상의 사람이 세미나에 대한 지속적인 설명을 글과 그림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세미나 종료 직후 손님에게 보내거나 세미나 종료 시에 공유할 수 있는형태를 취합니다. 세미나 자료는 참가자가 세미나 중에 가졌던 생각, 아이디어 및 통찰력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접 결과
경험 교환과 주제에 대한 집중적인 작업을 통해 참가자는 주제와 주변 문제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새로운 통찰력을 얻습니다. 세미나는 또한 네트워크를 개발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결과 발표
프로젝트 위원회는 요점, 아이디어 및 비전이 포함된 간략한 보고서로 결과를 게시합니다. 종종 보고서는 세미나 주제에 대한 지속적인 토론과 작업에 유용한 영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적합성
이 방법은 “고양이가 가방에서 나올 수 있는” 편안한 포럼을 제공하므로 민감한 주제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 방법은 특히 경험 교환이 목표인 여러 시나리오에 적합합니다. 웹 세미나에 적합한 질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열린 질문 – 답변이 미리 제공되지 않은 경우
- 구체적이고 잘 정의됨 – 일반적이거나 추상적이지 않음
- 관련성 – “그들”이 아니라 “우리”에 관한 것이어야 합니다.
당원 배심원단
당원배심원단은 프로젝트 기술위원회가 2004년 채택한 미국과 영국(Citizens’ Jury)에서 발전된 방식입니다. 당원배심원단은 정치적 의사결정 과정과 토론에 자신의 의견을 담아내는 시스템입니다. 이 방법은 정치인과 이해 당사자에게 주제에 대한 당원 패널(시민 배심원단)의 태도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디어, 여론 조사 및 이익 단체는 정치인에게 지속적으로 여론을 제공합니다. 당원 배심원단은 정치인에게 주제에 대한 당원의 의견과 고려 사항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론 조사와 달리 사실 정보에 기반합니다.
당원 배심원단의 배경은 가능한 한 당원을 대표하는 당원 그룹이 주제제에 대해 포괄적으로 정보를 받고 해당 분야의 주요 전문가에게 질문하고 마지막으로 미리 설정된 특정 질문에 답합니다. 배심원단은 자신이 제공하는 답변에 대해 합의를 도출할 필요가 없으며 마지막으로 배심원단은 배심원 스스로 공식화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에 투표할 수 있습니다.
방법의 목적
당원 배심원단의 목적은 당원의 의견에 대한 정보에 입각하고 잘 이해되고 건설적인 표현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정치인과 관련 이해 당사자는 현재의 주제와 관련하여 당원의 가치, 태도, 우선 순위 및 아이디어에 대한 통찰력을 얻어야 합니다.
다양한 역할에 참여하는 사람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위원회 관리 팀은 프로젝트 관리자와 계획, 구현 및 배심원 후속 조치를 책임지는 프로젝트 보조로 구성됩니다. 또한, 언론사 연락과 전략을 책임지는 정보 프로젝트 매니저가 스탶으로 배정됩니다.
배경 그룹
배경 그룹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이해 관계자로 구성됩니다. 프로젝트 위원회와 협력하여 그 임무는 프로젝트 프로세스의 주제 내용이 균형을 이루고 실질적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배경 그룹은 당원 배심원단에 대한 소개 자료 및 질문을 공식화하고 배심원단과 대면할 전문가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널리스트
또한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를 고용하여 배경 그룹의 지시에 따라 소개 자료를 작성합니다.
프로세스 컨설턴트
프로세스 컨설턴트는 실제 배심원 절차 자체를 제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고용됩니다.
당원 배심원단
실제 배심원단은 가능한 한 당원을 대표해야 하는 16명의 당원으로 구성됩니다. 당연히 이러한 소규모 그룹을 만드는데 있어 신중하게 구성된 배심원단을 선정하기 위하여 가능한 한 연령, 성별 및 고용 측면에서 당원의 단면을 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이디어입니다. 이 구성은 대중의 무작위로 선택된 섹션에 전 당원에게 초대장을 발송함으로써 달성됩니다. 그런 다음 접수된 응답을 기반으로 대표대리 배심원이 구성됩니다.
배심원단의 임무는 주제에 관한 일련의 사전 설정된 질문에 답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위원회와 배경 그룹에서 공식화한 질문입니다. 이러한 질문에 답변하기 전에 시민 배심원단은 문제 및 관련 문제에 대해 알립니다.
전문가
실제 배심원일과 관련하여 다수의 전문가와 의견제시자가 소환되어 당원 배심원단에 의해 질문을 받습니다. 여기에는 전문가와 다른 플레이어 및 이해 관계자가 포함됩니다. 문제의 모든 관련 측면이 설명되고 논의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전문가 조합이 있어야 합니다.
절차 설명
위원회는 배경 그룹과 협력하여 초기 워크숍을 조직하고, 초대된 여러 전문가와 의견 제시자가 당원 배심원단이 다루어야 할 주제와 질문에 대해 토론합니다. 워크숍 및 배경 그룹 토론을 기반으로 프리랜스 저널리스트는 객관적이고 균형 잡힌 방식으로 주제와 문제를 설명하는 소개 자료를 준비합니다. 소개 자료는 당원 배심원 청문회 전에 당원에게 발송됩니다.
실제 청문회는 목요일 정오부터 다음 월요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됩니다. 그런 다음 Chr웹에서 최종 회의가 열립니다. 처음 3일은 주로 전문가 및 이해 관계자와 함께하는 당원 배심원 회의로 진행되며, 이들은 해당 문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배심원의 질문에 답변합니다. 넷째 날에는 시민 배심원단이 정해진 질문에 대해 토론하고 답을 내놓는다. 이 방법의 특징은 불일치를 강조하는 것이며, 마지막으로 배심원단은 다양한 답변 옵션에 투표하여 자신의 말로 공식화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4일차에 최종 문서로 분류됩니다.
배심원단의 마지막 날인 월요일에는 공식 발표와 배심원단의 최종 문서 배포와 함께 최종 회의가 열립니다. 정당 대표는 선별된 주요 이해 관계자와 함께 최종 회의에 초대되어 배심원단의 조사 결과에 대해 논평하고 시민 배심원단과 논의합니다. 또한 실제 배심원 청문회에 참석한 언론인, 이해관계자, 전문가들을 컨퍼런스에 초청한다. 회의에서 시민들은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투표 결과, 주장, 조건 및 권장 사항을 발표합니다. 이어 각 정당의 정치인이 당원배심원단 활동에 대한 반응을 간략히 발표한다.
직접적인 결과
당원 배심원단의 가장 직접적인 결과는 미리 설정된 질문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최종 문서입니다. 최종 문서에는 투표 결과뿐만 아니라 배심원이 공식화한 모든 주장, 조건 및 권장 사항을 포함하여 해당 문제에 대한 배심원 작업의 최종 결과가 포함됩니다. 최종 문서는 최종 회의에서 당원 배심원단, 정치인 및 이해 당사자 사이에 발생한 토론의 인쇄된 기록과 함께 배심원이 들은 전문가 프레젠테이션을 포함하는 보고서에 나타납니다.
간접 결과
당원 배심원단은 정치인과 일반 대중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는 중요한 정치적 문제에 관심과 지식을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집행부와 정치인, 이해 당사자에게 주어진 주제에 대한 당원의 태도에 대한 중요한 지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과 발표
보고서는 해당 분야의 관련 의사 결정자, 이해 관계자, 전문가 및 기타 관련 당사자에게 전송됩니다.
또한, 프로젝트 위원회는 가장 중요한 토론과 답변이 설명된 뉴스레터도 발행합니다.
적합성
이 방법은 정치인과 이해 관계자가 특정 기술 발전이 취하기를 바라는 당의 방향에 대한 표시를 요구하는 사회와 관련된 현재 주제에 특히 적합합니다.
당원 청문회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의 당원 청문회는 당원과 집행부 및 정치인 사이의 다리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집행부와 정치인에게 조언을 제공하는 것과 토론 및 정보 활동을 연결합니다. 이것은 정치적 의사 결정 과정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당원들 사이에 정보를 제공하고 토론을 만듦으로써 이루어집니다. 브레인스토밍, 대화, 우선순위, 추론, 투표 등의 요소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당원은 미래패널과 여론조사 사이 어딘가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의 목적
당원 청문회의 전반적인 목적은 당원과 집행부 사이의 가교 역할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보다 구체적인 목표는 당원들이 전문가나 집행부나 정치가의 간섭 없이 서로 대화를 통해 정치적 문제를 처리하고 이를 집행부와 정치인에게 제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자신의 제안을 공식화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역할에 참여하는 사람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관리 팀은 1-2명의 프로젝트 관리자와 프로젝 위원회의 보조가로 구성됩니다. 당원 청문회를 위한 프로그램을 조직하고 청문회와 관련된 모든 실용성을 관리하여 원활하게 진행한 후 당원 정책 제안에 탑재하는 것이 프로젝트 관리 팀의 임무입니다.
기획 그룹
토론 분야에서 일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계획 그룹은 프로젝트 위원회가 청문회를 위한 프로그램과 주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계획 그룹은 또한 청문회 전에 참가자들에게 보낼 토론 문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참가자들
당연히 당원 공청회 참가자는 당원 자신입니다. 참여자들은 실제 사회의 대표적인 단면이라고 할 수 없지만 보다 정확하게는 ‘관심 있는 당원’ 또는 ‘능동적인 민주주의’의 구성원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참가자를 보장하기 위해 프로젝트 위원회는 16세 이상 전 당원에게 개인 초대장을 보냅니다.
절차 설명
절차를 통해 모든 사람이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당원의 아이디어와 제안이 중심 산출물이 됩니다. 당원들은 특정한 문제나 해결책을 고려하도록 요청 받지 않고 스스로 제안합니다.
당원 청문회는 하루 종일 진행됩니다. 청문회는 토론 주제에 대한 하나 이상의 관련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작하여 참가자를 따뜻하게 하고 앞으로 있을 작업에 대한 공통 시작점을 제공합니다. 소개 프레젠테이션 후 참가자는 4개의 워크샵으로 나뉩니다.
아침에 참가자들은 각자가 인지한 과제에 초점을 맞춘 브레인스토밍 세션을 갖고, 그 후 과제 중 가장 중요한 것과 그 이유에 대한 토론이 이어집니다. 이것은 각각 4-6명으로 구성된 4개의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됩니다. 그 후, 그룹은 우선 순위를 정할 6-8개의 챌린지를 결정합니다. 각 그룹은 의장을 임명하고 4개 그룹의 의장은 만나서 24~32개의 도전 과제 중 어떤 것을 더 진행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그들은 최대 12개의 도전 과제 또는 대략 절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가 선택되면 모든 챌린지가 제시되고 점수가 할당되는 총회에 모두 모입니다. 다시 한 번, 몇 가지 과제(예: 4개)만 추가로 수행됩니다.
오후에는 참가자들이 같은 그룹에서 각자의 별도 도전 과제를 계속 진행합니다. 그들의 과제에 대해 가능한 솔루션과 제안된 행동 과정을 추천하는 것은 그룹의 임무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우선 순위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참가자는 현재 제안된 솔루션 및 행동 과정이 수반되는 과제를 다시 한 번 제시하기 위해 총회에 다시 소집됩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에 이어 참가자들은 다시 한 번 과제와 행동 과정에 포인트를 할당합니다.
직접적인 결과
프로세스는 깔때기와 유사합니다. 다른 쪽 끝에서 흘러나오는 것은 당원들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제안과 함께 주제의 가장 중요한 측면이라고 느끼는 것입니다. 청문회가 진행되는 동안 당원의 추천과 평가가 수집되어 청문회가 끝날 때까지 그날의 전체 결과가 포함된 아이디어 목록이 작성됩니다. 이 결과는 청문회에서 표시되어 참가자, 정치인, 언론 및 기타 이해 관계자가 볼 수 있습니다.
결과와 아이디어 카탈로그는 모두 당원들이 생각하고 의미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정치적 행동에 대한 생각과 당원의 권고의 표현을 나타냅니다.
간접 결과
당원 청문회는 당원과 집행부, 정치인을 더 가깝게 만들고 당원의 민주주의를 고취하고 집행부와 정치인이 사람들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의 역할
촉진자 및 주최자 역할 외에도 당원 청문회와 관련하여 특정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위원회는 청문회 주제와 관련하여 “기득권”이 없는 중립적인 제3자 역할을 합니다. 당원에게 신뢰할 수 있고 균형 잡힌 환경을 보장하려면 이 중립적인 제3자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결과 발표
당원의 아이디어 목록은 청문회가 진행되는 동안 수집되며 참가자, 정치인 및 언론에 원시 형태로 즉시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위원회는 당원의 수정되지 않은 답변을 주제로 구분하지만 그 외에는 해석되지 않는 형식으로 카탈로그를 게시합니다. 아이디어 목록은 당 사이트와 의회, 언론 뿐만 아니라 지방 자치 정부의 관련 정치인에게 전송됩니다.
적합성
당원 합의 회의에 특별한 장점은 자신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많은 사람들을 모으는 것입니다. 소규모 그룹에서 대화와 토론의 시간이 있으며, 그 과정에서 모든 당원이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와 제안에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데 자신과 모든 사람이 적극적인 역할을 합니다. 토론 논문을 읽을 때와 청문회에 참여할 때 참가자의 호기심과 새로운 지식 추구에 대한 관심이 유발됩니다. 또 다른 장점은 행동 지향적인 ‘제안’이 청문회에서 나와 집행부, 정치인, 당직자, 공무원이 평가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당원 청문회는 청문회 이후에 계속되는 과정을 시작하는 데 특히 적합하며 당원과 집행부, 정치인이 진행 중인 과정에 대한 강한 참여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방법은 예를 들어 특정 영역의 주요 정치적 이니셔티브의 구현과 관련하여 정치인이 특정 주제에 대한 여론을 평가하려는 경우에 특히 적합합니다. 이 방법은 지방 정부 차원에서 또는 지역 문제와 관련하여 유리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간략한 사실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는 마을과 지방 자치 단체가 지속 가능성에 대한 당원 청문회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것은 활동의 수가 위원회의 가용 재정 자원에 의해 제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상업적 서비스의 형태를 취할 것입니다.
미래 패널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 미래 패널의 핵심 아이디어는 미래 패널에 최대 20명의 당원을 임명한다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그 목표는 대중에게 명확하게 알리는 것입니다. 주요 활동은 전체 주제의 선택된 주제에 대한 4개의 공청회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트는 개요를 작성하고 주제와 관련된 정치적 과제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 역량 영역 및 전문 분야의 경계를 넘나드는 비전 있는 사고가 필요합니다. 이 분야의 프로젝트는 정치적 수준, 프로젝트 실행 및 공개 토론 사이에 상호 연결이 있는 정치적으로 조정된 일종의 미래 연구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실제 예비 입법 작업을 다루지 않고 오히려 더 자유로운 토론을 가능하게 하고 정치인에게 더 포괄적인 개요를 얻고 문제, 작업 및 선택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할 기회를 제공하는 보다 장기적이고 비전 있는 프로젝트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회를 위한 포즈. 따라서 이 프로젝트는 일종의 임시 정책 위원회 작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어떤 주제와 토론을 다룰 것인지 결정할 수 있는 최대한의 재량을 가진 집행부와 정치인들 간에 긴밀히 협력하여 수행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작업을 조직하는 방법과 결과를 적용하는 방법.
방법의 목적
미래 패널은 집행부와 정치 위원회의 광범위한 부분을 다루며 작업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제에 대한 미래의 생각에 모든 당원을 포함
- 집행부, 정치인과 전문가 사이, 그리고 다양한 역량 영역 간에 최고의 협업 프레임 워크를 만듭니다.
- 가능한 한 빨리 아이디어와 제안을 공개 토론에 올리고 주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입니다.
- 원제 및 비전을 위한 적절한 프레임워크 만들기
- 자유로운 토론을 위한 적절한 틀 만들기
- 주제에 대해 현재 사회에 존재하는 모든 지식을 활용
- 주제와 관련된 의제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을 명확히 하고 정의합니다.
기존 지식의 수집을 보장하고 이를 토론 및 평가와 관련하여 활용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한 독립적인 프로젝트 목표입니다.
다양한 역할에 참여하는 사람
프로젝트 관리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는 미래 패널의 사무국이며 청문회에서 얻은 것을 확보하고 전체 프로젝트에 걸쳐 권장 사항과 제안을 대조하는 작업을 담당합니다. 이사회는 사무국의 자격으로 프로젝트 관리자와 프로젝트 보조원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관리 팀을 임명합니다. 스탶과 정보 프로젝트 관리자도 프로젝트에 배치합니다.
위원회는 모든 청문회 의사록을 기록합니다. 이들은 부분적으로 청문회에서 논의된 것의 모든 스레드(주제와 갈등이 있는 곳, 더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 부분, 제안된 솔루션 및 제안)를 수집하고 부분적으로 다음을 위한 협의 문서를 제공합니다. 미래 패널의 최종 토론(이것이 주제와 관련하여 미래의 행동 전략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미래 패널
미래 패널 구성원은 의회에서 임명하며 모든 정당과 여러 의회 위원회에서 최대 20명의 의원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패널은 프로젝트 조직에 관한 대화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세미나와 청문회에 참여하며 전략 수립 및 정치적 행동 제안에서 중심 역할을 맡습니다.
조정 그룹
조정 그룹은 주제 영역 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일부로 구성되며 이사회가 정치적 미래 패널과 협력하고 청문회, 대조 및 결과 발표를 조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운영 그룹은 전체 프로젝트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합니다.
절차 설명
미래 패널은 1-2년 동안 지속되며 일반적으로 과정은 소개 세미나, 4회의 청문회 및 최종 세미나로 구성됩니다. 패널의 작업은 내용과 작업 구성 방법 결정 모두에서 사무국과 긴밀한 접촉을 통해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치인은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와 협력하여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결정하고 정치인이 모든 공개 준비에 참여하고 또한 관점과 결론을 내릴 수 있는 자체 회의를 갖는 방식으로 구현합니다. 논의된다.
세미나
첫 만남 회의에서는 운영단과 미래 패널이 차기 프로젝트의 초안을 공동으로 채택하고 4차 청문회에 대한 일반 내용을 결정합니다.
청문회
네 번의 청문회에서 미래 패널로 활동하는 정치인들은 각 청문회 주제와 관련하여 특별히 초청된 전문가 패널에게 질문합니다. 미래 패널은 특정 프로젝트에 대한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 및 배경 전문가 그룹과 함께 청문회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청문회의 초점과 전개될 각도와 주제를 결정합니다. 각 청문회에 2명의 미래 패널 의장이 임명됩니다. 의장은 청문회 준비에 참여하고 중재자 역할을 하거나 청문회와 관련하여 다른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청문회는 이사회의 일반적인 의회 청문회 개념을 따릅니다. 각 청문회 직후에 미래 패널, 배경 그룹 및 사무국이 만나 청문회에서 배운 내용을 평가하고 이 통찰력을 사용하여 다음 청문회를 계획합니다. 또한 청문회가 끝난 후 뉴스레터를 발행하여 집행부 및 의회에 보냅니다.
마무리 세미나
4회의 청문회에 이어, 미래 패널, 운영 그룹 및 당원 합의 회의는 청문회 주제가 제기하는 정치적 과제에 대한 공동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한 최종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직접적인 결과
미래 패널의 작업은 www.forbetterlifeparty.kr에 게시된 보고서와 위원회 보고서 시리즈에 문서화 합니다.. 보고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문제에 대한 설명과 해당 지역에 대한 현재 지식,
- 공청회에서 나온 가능한 전략 및 정치적 행동 제안에 대한 검토,
- 미래 패널의 결론.
이 보고서는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집행부와 의회 위원회에서 토론의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의회는 또한 패널 작업의 결과에 대한 자체 보고서를 게시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4회의 청문회 각각에 대한 보고서가 작성되며 청문회 전문가의 서면 발표와 청문회 요약 및 녹취록이 포함됩니다.
간접 결과
의회와 정부는 이 프로젝트의 가장 중요한 대상 그룹이며, 그 결과는 많은 입법부 위원회와 관련이 있습니다. 청문회 외에도 관련 시민, 언론, 전문가 및 기타 이해 관계자를 위한 기타 활동이 마련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문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결과 발표
보고서는 의원, 청문회 참가자, 정부 부처, 연구 기관, 이익 단체 및 기타 이해 관계자에게 배포됩니다. 요약은 뉴스레터에 게재될 예정이며 일반 교육 및 연구 그룹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것으로 판명된 프로젝트 결과도 있을 것입니다.
미래 패널에는 정치인과 기타 이해 당사자 간의 지속적인 토론도 포함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아이디어와 제안이 프로젝트 과정에서 공개 토론에 등장할 수 있습니다.
적합성
이 방법은 능동적으로 행동하려는 욕구가 있는 광범위한 문제에 매우 적합합니다. 주제는 또한 중앙의 정치적 이니셔티브와 행동을 요구해야 합니다.
투표 회의
투표 회의는 웹 상에 있는 참가자들이 능동적인 역할을 하는 회의 유형입니다. 그것은 주제 및 사회 문제와 도전의 평가에 당원을 포함하고, 전문가 및 정치인을 하나로 모으는 방법입니다. 회의는 이해관계자의 상반된 태도와 제안된 행동 계획을 제시하고, 회의실에 있는 각 개별 참가자는 개별 제안을 고려한 후 투표를 통해 우선 순위를 지정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회의는 참가자에게 상당한 부담이 되며 제시된 관점을 적극적으로 처리하도록 권장합니다. 토론을 바탕으로 의견을 내는 것입니다.
방법의 목적
원칙적으로 회의의 아이디어는 문제를 결정하는 제3자에게 제시되는 반대 태도의 대결을 통해 논쟁의 여지가 있는 문제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투표 회의의 아이디어는 공식화된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당사자와 토의하는 것입니다.
회의의 중심 문제는 주어진 문제와 해결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이해 당사자의 인식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그 목적은 사회에 열려 있는 가능한 옵션, 당원들이 이러한 옵션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방법 및 사회적으로 수용 가능한 결과를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회의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즉, 행동이 초점입니다. 추가 목표는 정치인, 전문가, 당원과 같은 사회 집단이 서로 다른 행동 방식을 원하는지, 그리고 각 집단이 수용할 수 있는 결과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역할에 참여하는 사람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 프로젝트 관리 팀은 투표 회의 준비 및 구성과 관련된 모든 실무를 담당합니다. 프로젝트 관리 팀은 전반적인 책임을 지는 프로젝트 관리자와 다양한 실제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보조로 구성됩니다. 또한 언론 접촉 및 기타 정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보 프로젝트 관리자도 프로젝트에 지정됩니다.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는 이해 당사자와 회의 참가자의 균형 잡힌 선택을 보장합니다. 또한, 회의 주제 및 문제와 관련하여 회의가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주요 입장과 관심을 반영하도록 하는 것은 이사회의 책임입니다.
참가자들
투표 회의 자체에서 3개의 동일한 크기의 참가자 그룹이 투표를 합니다. 유권자는 정치인, 전문가 및 일반 시민(평신도)입니다. 예를 들어 세 그룹 각각에 60명이 있습니다.
정치인은 국회, 지방 의회 및 지방 자치 단체/시 의회 의원을 말합니다. 전문가들은 정부 기관, 기관, 교육 기관, 비즈니스 부문 및 조직 등에서 온 사람들입니다. ‘전문가’라는 용어는 해당 주제에 전문적으로 관련된 사람들을 의미하는 것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참여자를 균형 있게 대표해야 합니다. 제안된 실행 계획 중 어느 하나에 대해 특별히 선호하는 전문가의 수가 지나치게 많지 않도록 전문가 그룹을 구성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특징은 대중의 적극적인 참여다. 예를 들어, 16세부터 당원으로 가입한 당원을 기준으로 참여하도록 초대됩니다. 추첨은 완전히 무작위이지만 이 사람들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동등하게 나뉩니다.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는 이러한 사람들에게 회의에 참여하도록 요청하는 개인 초대장을 보냅니다. 등록 인원이 원하는 수보다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선발하여 연령, 성별, 출신 국가에 따라 가능한 한 참가자를 분산시킵니다. 원하는 참가자 수를 달성하기 위해 초청되어야 하는 당원의 수는 불확실합니다.
이해관계자
해당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가진 5명의 주요 이해 관계자가 투표 회의에 초대됩니다. 이해 관계자는 해당 분야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핵심 주체여야 합니다. 사전에 모든 당사자에게 동일한 과제가 주어집니다. 즉, 주어진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제안과 실행 계획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미래에 깨끗한 식수를 보장하는 방법에 대한 제안일 수 있습니다. 회의에서 다양한 이해 당사자는 제안된 실행 계획뿐만 아니라 주제에 대한 각자의 입장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들이 대표하는 관심 분야는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와 함께 회의를 조직하는 계획 그룹에 유사하게 반영됩니다. 계획 그룹은 실행 계획의 기반이 되어야 하는 기준에 미리 동의해야 합니다.
의장
회의는 또한 회의가 공정하게 진행과 실행 계획을 제시하는 사람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의장의 책임입니다. 의장은 또한 회의 참가자를 위한 일종의 변호인 역할도 합니다. 의장은 필요한 경우 발표자에게 질문을 하여 모호함과 불충분한 답변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의장은 또한 가능한 공적 무질서의 경우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변호사의 역할은 이해 당사자가 제안된 실행 계획에서 처리되지 않았을 수 있는 항목을 포함하여 사전 할당된 기준과 관련하여 문제의 모든 측면을 처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절차 설명
사전 정보
회의에 앞서 개별 실행 계획의 간략한 버전이 참가자에게 전송됩니다. 이 자료는 회의 전제를 명확히 하고 공통 시작점을 나타내기 위해 문제 영역을 사실적으로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는 주제에 익숙해지고 적절한 고려를 할 수 있는 고급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사전 지식은 동시에 행동 계획 선택과 관련하여 참가자의 성과 효과를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회의
실제 회의는 이해 관계자가 각 실행 계획을 발표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각 프레젠테이션 후에 회의 참가자는 발표자에게 명확한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발표자는 가능한 한 접근 가능하고 유익한 활동 계획을 작성해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슬라이드와 같은 시각 자료를 사용하십시오.
계획의 내용은 몇 가지 공통 기준을 다루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계획의 목적, 기간, 경제적, 환경적 및 행정적 결과, 참여자 등입니다. 각 계획은 모든 기준을 다루고 연대순으로 응답해야 합니다. 계획에서 주어진 기준을 다루지 않는 경우 누락을 설명해야 합니다. 이 공통 개념은 실행 계획을 서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회의가 시작되면 참가자들에게 투표용지가 제공되며 그 뒷면에는 계획에서 다루어야 하는 기준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참가자 체크리스트 역할을 하여 행동 계획의 불분명한 부분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회의 투표 단계까지 참가자의 역할은 발표자에게 퀴즈를 내서 계획의 중심 측면이 충분히 조명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회의 투표
모든 계획이 제시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이 끝나면 각 참가자는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계획에 투표해야 합니다. 이것은 모든 참가자는 인터넷상에 있는 “예”, “아니오” 및 “모름”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각 질문은 실행 계획 중 하나의 핵심 요소를 다룹니다. 이러한 답변은 실제 실행 계획 투표와 관련하여 일관성과 유효성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투표와 답변은 모두 개별 참가자에 대해 익명이지만 당원, 전문가 또는 정치인 투표로 등록됩니다.
당원, 전문가 또는 정치인의 투표 여부를 나타냅니다. 투표수로 판독하여 휴식 시간 동안 회의 화면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결론
투표의 최종 결과는 투표 전문가가 제시하고 해석합니다. 다양한 결과를 거대한 화면에서 검토하고, 실행 계획 투표를 질문에 대한 답변과 비교합니다. 결론적으로, 국회 위원회 위원 패널은 현재 및 미래 정책과 관련된 결과에 대해 논평하고 참가자들과 토론합니다.
직접적인 결과
투표 회의는 매우 명확한 양적 투표 결과를 제공합니다. 즉, 대중, 정치인 및 전문가 각각이 다양한 실행 계획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방법을 명확하게 나타냅니다. 이것은 어떤 그룹이 어떤 행동 계획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그림을 제공합니다. 또한 미래 이니셔티브에 대한 매우 명확하고 유형적인 선언과 실행 계획 측면에서 향후 진행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간접 결과
회의는 세 참가자 그룹의 입장과 우선 순위에 대한 이해를 제공합니다. 정치인은 이러한 이해를 미래의 정치 작업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는 외부 세계가 자신의 전문 분야를 보는 방식에 대해 더 큰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회의는 시민들에게 종종 매우 복잡한 주제 영역의 정치적, 과학적 측면에 대한 통찰력을 부여합니다. 즉, 훨씬 더 계몽된 관점을 제공합니다.
결과 발표
당원 합의 회의 위원회는 실행 계획과 투표 결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포함된 보고서로 회의 결과를 게시합니다.
적합성
투표 회의의 가장 큰 장점은 전문가, 정치인 및 일반 대중을 하나의 포럼에 모으고 투표 결과를 통해 특정 주제에 대한 세 그룹 간의 견해 차이를 정확히 지적한다는 것입니다.
이 회의는 또한 주어진 사회 문제와 개별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이해 집단의 다양한 입장과 인식을 강조합니다. 매우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결과는 이 방법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투표 회의에 적합한 주제는 합의를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는 문제 영역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본질적으로 대립적이며 따라서 상충되는 견해와 수반되는 추론을 공유하는 데 적합합니다.